About Artist : Wheesung

About Wheesung

대한민국 대표 보컬리스트 휘성, 그는 여전히 현재진행형!

한국의 알앤비 음악은 스타일적으로나 사운드적으로 그동안 많은 발전을 해왔다. 그리고 그 안에서 우린 탁월한 가창력을 지닌 보석 같은 보컬리스트들을 만날 수 있었는데, 휘성은 그 선두에 있는 뮤지션 중 한 명이라고 할 수 있다.

2002년 애절한 알앤비 발라드 “..안되나요…”를 앞세운 데뷔 앨범 [Like A Movie]를 통해 신인이라고는 믿기 힘든 폭발적인 가창력과 곡 해석능력을 보여준 휘성은 그 해 각종 가요제에서 신인상 부문을 휩쓸며 대형 신인의 등장을 알렸다. 약간은 허스키한 음색을 바탕으로 한 중저음 보컬부터 팔세토 창법에 이르기까지 곡의 스타일에 따라 보컬 스타일을 능수능란하게 변화시키는 그의 능력은 음악 마니아부터 일반 대중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팬층을 확보할 수 있었으며, 대부분 평단 역시 그에게 많은 기대를 걸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이후, 휘성은 힙합 리듬이 가미된 미드 템포 트랙 “With Me”를 비롯한 “안되나요”를 잇는 알앤비 발라드 “일년이면”, 영국의 알앤비 슈퍼스타 크레이그 데이비드의 히트곡을 완벽하게 리메이크한 “Insomnia” 등, 많은 히트곡을 남기며 명실공히 한국을 대표하는 알앤비 뮤지션으로 우뚝 섰다. 신인상을 휩쓸었던 각종 가요제에서 본상을 받았음은 물론이다.

무엇보다 휘성은 보컬리스트에서 안주하지 않고, 한 발 더 나아가 작사가, 프로듀서로서도 끊임없이 노력하여 보컬과 프로덕션 능력을 고루 갖춘 진정한 뮤지션으로 거듭나며 스스로 가치를 높였다.  특히, 그는 특유의 언어를 바탕으로 공감대를 형성하는 가사를 써서 ‘천재 작사가’라는 수식어까지 붙었다. 그동안 휘성이 노랫말을 써준 가수만 해도 세븐, 렉시, 거미, 윤하, 아이비, 별, 린 등 그 수를 헤아리기 어려울 정도다.

뮤지션 휘성의 도전은 여기서 멈추지 않는다. 그는 국내 활동과 더불어 자신의 또 다른 꿈을 위해 미국 현지의 유명 프로듀서와 스태프를 대동하고 미국 진출 준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보컬과 많은 노력으로 얻은 탄탄한 프로덕션 실력을 갖춘 대한민국 대표 보컬리스트 휘성은 이제껏 많은 걸 이루었지만, 여전히 현재진행형 뮤지션이라는 점에서 끊임없이 더 큰 무언가를 기대할 수밖에 없게끔 만드는 뮤지션이다.

Discography

2 Responses to “About Artist : Wheesung”

  1. 최현철 님의 말:

    꼭!가고 싶어요!!!

  2. Soon Ho 님의 말:

    꼭 초청해주세요!
    010 5124 1310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