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ve for the ‘03. Live in 3D Story’ Category

라이브인3D <2AM SHOW> 12월 9일로 개봉일 확정 및 티저 공개!

목요일, 11월 18th, 2010

2010년 12월 9일, 올 겨울 놓칠 수 없는 단 하나의 3D 콘서트 영화가 찾아온다!

라이브인3D의 두 번째 영화, <2AM SHOW>의 개봉일이 확정되었습니다.
개봉일은 2010년 12월 9일  목요일입니다!

개봉일 확정 소식과 더불어 여러분에게 <2AM SHOW>를 살짝 엿볼 수 있는 30초 예고편 영상을 공개하오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9/15 VIP 시사회 후기 (2) by soccercore님

수요일, 9월 29th, 2010
본 리뷰는 VIP 시사회에 참석하신 휘성랜드 송혜련 회원님이 작성해주신
지난 9월 15일의 시사회 후기입니다. 좋은 글 너무 감사드립니다.


Live In 3D VIP Showcase

by soccercore( www.cyworld.com/soccercore )

지난 15일 롯데시네마 청량리점에서 휘성3D콘서트 <It’s Real> 시사회가 있었다.

콘서트를 극장에서, 그것도 3D로 본다고?? 다소..아니 많이 생소한 일인 듯 했다.

최근엔 3D영화도 많이 개봉하고 4D영화까지 제작되는 시대이니

극장에서 특수안경을 착용하고 영화를 감상한다는 건 그리 어색한 일이 아니지만,

극장에서 콘서트를 감상한다는 건 새로운 경험만큼이나 기대감도 컸다..^^

도착하니 매표소, 전광판, 포스터전광판 등등에 ‘휘성”휘성’휘성’ ^^:

그리고 또 처음보는 포토존! 깜빡했다..이곳이 VIP시사회라는 걸…

나는 최초의 3D콘서트를 관람하게 되는 영광스런 초대손님이었다..^O^!!

두둥!! 이 곳은 당일날의 영화관풍경~(live in 3d 홈피서 참고한 사진 몇장과 함께..)

포토존, 티켓배부처, 그 옆 커다란 화환까지 시사회 분위기 물씬물씬!!

하나둘 기자님들이 모이시고, 수많은 카메라 셋팅에

오호호! 휘성의 첫 3D영화 개봉을 축하해주러 오신 연예인분들도 속속들이 도착하신다.

나도 기자님들 속에 파묻혀 살짝쿵 카메라를 들어보았다..

규종군, 진운군, 종현군…휘성의 인맥라인 오호호!!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

직접 기획, 콘티, 시나리오, 감독까지 맡았다는 가수 휘성!

음악적 재능을 뛰어넘어 다방면으로 능력을 보여주는 가수 휘성인 듯!!

이제 나도 입장할 차례!!

일반 영화티켓에 쓰여있는 ‘휘성 콘서트’ 이마저도 생소하다..

그리고 생각지도 못한 선물! 이번 ‘결혼까지 생각했어’ 싱글앨범을!!

게다가 친필싸인까지!! ^O^!! 기념샷 찰칵찰칵!!

입장하면서 관람용 안경을 받아들고, 자리에 착석..

영화 시작 전 휘성의 인사와 영화에 대한 소개 등이 이어졌다..

이어 동료들의 꽃다발 전달식까지..

영화가 시작되고…

스크린 정면에 뜨는 영화제목까지 3D로 파바박~ 언제나 봐도 신기한 3D!!

이 영화의 기획의도와 촬영 전 리허설 모습 등으로 시작되는 영화..

평소 뮤지컬, 연극, 콘서트 등 공연장을 자주 찾는 나는 ‘그래도 영화관에서 보는 건데..’라는

생각이 없진 않았다. 그치만 본격적으로 공연장면이 시작되니 상상 그 이상이었다!!

콘서트에 가면 어찌됐던 무대 위 가수와의 거리가 있기 마련인데 심하게 표현한다면

‘나를 위한 공연’ ^^!

바로 코앞에서 눈도 마주치는 듯한 착각을 일으키는 화면!!

앞뒤옆에서 빵빵하게 쏟아지는 사운드!! 이것이 입체사운드인가…

악기 하나하나가 귀에 쏙쏙 들어오면서도 하나가 되는 사운드는 정말 압권이었다!!

휘성만의 파워풀한 무대 & 감성적인 발라드…에 푹 빠져 어느새 이곳이 영화관인가, 공연장인가

신나는 노래가 나오면 엉덩이 들썩거리며 박수도 살짝쿵 쳐보고..자연스레 흥이 절로~ㅋㅋ

내가 이리 말해도 ‘실제 공연만 하겠어?’ 라고 묻는이가 있다면..딱짤라 ‘아니에요’라곤 못하겠다.

당연히 공연에서는 실제 가수와 교감이 이뤄지고, 수백수천명의 관중과 함께하는 분위기란게 있으니..

그치만 쉽게 접할 수 있고, 부담없이 관람할 수 있다는 것이 3D콘서트 영화의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래서 개봉하면 친구들과 함께 영화보듯 나들이가려고 계획 중이다..정말 괜찮을 듯!!

<9월 30일 대개봉!! 영화관 안내..클릭하세요!!>

영화내용은 스포가 될 수 있어 간단히 말해서,

가수 휘성의 그동안 히트곡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가수 휘성 뿐 아니라 인간 휘성의 이야기들도 살짝 들어볼 수 있다며..ㅋㅋ

마지막으로 영화티저를 보며 살짝 상상해봅시다!!
그리고 바로 극장으로 고고씽~!!^^

9/15 VIP 시사회 후기 (1) by heejunkal님

수요일, 9월 29th, 2010
본 리뷰는 VIP 시사회에 참석하신 휘성랜드 heejunkal@hanmail.net 회원님이 작성해주신
지난 9월 15일의 시사회 후기입니다. 좋은 글 너무 감사드립니다.


Live In 3D VIP Showcase

by heejunkal( heejunkal@hanmail.net )

2010/09/15 수요일에 있었던 LIVE IN 3D 휘성-”IT’S REAL” VIP시사회

어렵게 구한 VIP시사회 표!
쇼케이스를 현장에서 보았던지라
공연이 어떻게 편집이 되고 또 어떻게 3D로 구현이 됐을지 무척 궁금했다.
콘써트는 현장에서 라이브로 노래를 듣고 공연을 즐기는거라고만 생각했지
이렇게 극장에서 보게 된 건 처음이라 기대도 또 사실..걱정도 됐다 ㅠㅠ

퇴근 후 시사회장인 청량리 롯데시네마에 가보니
이미 많은 사람들이 와있었고 다들 포토월에서 다닥다닥 붙어 시사회 오신 분들 구경중이었다 ㅋㅋ

3D관람용 안경을 들고 상영관에 들어가 자릴 잡고 앉았다..

SK 관계자분 나오셔서..뜨리뒤~ 막 혀굴리시며 설명해주시고
기다려주신 기자님들 아름다워보인다고 립써비스도 하시고 ㅋㅋㅋ

편집자이자 감독이자 주인공인 휘성 등장!!
곱게 두손모아 구십도로 배꼽인사!
과학의 발전으로 이렇게 극장에서 콘써트를 3D로 보게 될 날이 왔다면서
그 주인공이 자기가 되어 감격스럽다며 소감을 전했다.

앞쪽에 앉아계시던..휘성의 지인 어느 삼인방! “울지마~ 울지마~” ㅋㅋㅋㅋ
휘성 빵 터지면서..저 세분들은 빼구요..뭐 이랬던듯ㅋㅋㅋ
손도 흔들면서 여기저기 감사인사 전하며..자리에 착석한 휘성!
삼디앵경 착용하고 기사용 설정샷도 찍으시고..여튼..상영시간 임박!

이미 봤던 쇼케이스 또 본다고 생각했건만..이건 왠걸..
또 다른 세상!!
한장면 한장면 나올때마다..탄성이 절로 나오는!
오오~ 영화만 3D로 보는건 줄 알았는데..이렇게 콘써트를 극자에서 보게 될 줄이야!
휘성의 어린시절부터 성장기까지 사진으로 첫화면이 시작했다.

사실 선공개 된 티저 영상 보다가..음향이 살짝 기대이하라서..응? 이랬는데..
극장에서 들으니..이거 왠걸..웅장하고. 깨끗하고 정말 콘써트 현장 같았다!!!
실감 100%!!

휘성의 지인들과의 인터뷰도 있었고
결혼까지 생각했어 뮤비 찍는 과정이나 쇼케이스 준비과정에 관한 것도 있었고..
평소에는 절대로 볼 수 없는 사생활을 살짝 엿 본 기분이랄까 ㅋ
작업하는 공간이며 가사를 써놓았던 컴퓨터 파일도 볼 수 있었다.

쇼케이스때 커다란 카메라가 여기저기서 막 돌길래..
어떤 화면으로 구현될 지 궁금했는데..
정말!!
위에서 정면에서 아래서 측면에서..아주 다양하게! 깨끗하게! 스크린위에 나타났다
진짜 실감나고..바로 앞에서 휘성이 노래 부르고 있는 느낌!
손 뻗으면 닿을 듯한 느낌!

콘써트는 앞자리와 뒷자리의 차이가 클텐데..
이렇게 극장에서 보게 되면..어느 자리나 앉은 그자리가 맨 앞자리라고 생각하면 될 듯!

무대도 너무너무 이뻤는데..화면으로 보니..또 다른 느낌으로..정말 새로웠다.
끝무렵에는..
시간이 너무 짧게 느껴졌고..정말 앵콜 앵콜 외쳐서 다시 무대위로 불러오고 싶었다!!

암튼.. 밴드분들도..댄서분들도..오케스트라분들도..모두모두 멋있었다!

영화 후반부에..한분한분 이름 나오길래 진심으로 박수 열심히 쳤다!

큰 실험적인 무대에 성공적으로 발 디디신 휘성! 축하축하!
좋은기회 마련해주신 관계자분들도 감사하고..

진짜 젤 좋은 자리에 앉아서 휘성의 멋진 무대..
아이컨텍 작렬하며 볼 수 있는 콘썰영화니 많은분들 함께 즐길 수 있길!

곧 극장에서 개봉한다고 하니..친구들 끌고 가서 콘썰 즐겨야겠다!

관람할 때는…콘썰과 동일한 자세로 즐겨야함..
휘성이 이끄는대로..호응하면서..
마이크 건네주실때는 실컷 따라 부르시고..
박수 유도하시면 박수 치면서..
발라드일때는 립싱크 하시면서..
신나는 곡에서는 들썩들썩 안무도 따라면서..
정말 콘써트 즐기듯이 그렇게 즐기면 되는 IT’S REAL!!

극장에서 앉아 편하게 즐기는 콘써트가 유행 할 것 같은 예감이 든다~!

8/24 휘성 콘서트 리뷰 (2) by end1s 회원님

금요일, 9월 17th, 2010
본 리뷰는 콘서트를 관람하신 이상훈 회원(http://end1s.tistory.com)님이 작성해주신
지난 8월 24일의 콘서트 후기입니다. 좋은 글 너무 감사드립니다.


Live In 3D 1st Concert (휘성)

by이상훈( http://end1s.tistory.com )

2010.08.24 (Tue) @ AX-Korea (구 멜론 악스홀)
우선 초대해주신 Live In 3D 트위터(http://twitter.com/livein_3d) 담당자에게 감사드립니다 ^_^
평일이고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공연을 보겠다는 나의 집념으로 혼자 달려간 AX-Korea ^^

휘성의 3D 콘서트 소개가 끝나고 10개월 만에 발매하는 싱글 음반

“Realslow Is Back” 의 타이틀곡 “결혼까지 생각했어”

뮤직 비디오를 공개한 후 공연은 시작 되었다 !!!

첫 곡 불치병으로 시작하여 주르륵, 일생을 (Remake), 불면증을 부른 후 생각지도 않았던 게스트 M2M이 나와서 휘성의 3D 콘서트를 축하 해주었다
그리고 Damien Rice – The Blower`s Daughter 와 Radiohead – Creep 을 휘성만의 스타일로 재편곡 하여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었다 +_+

생각보다 아주 괜찮은 무대 였고 휘성의 팬이라면 감동할만한 퍼포먼스 였다 ^_^
이어서 안되나요, 일년이면을 부른뒤 두번째 게스트 랩할아버지 바비킴 +_+
생각지도 않은 게스트에 신이남과 동시에 사랑 그 놈을 듣고 감성 폭발 ㅠㅠ
With Me, Insomnia, Rose로 신나게 달리고신곡 “결혼까지 생각했어”로 공연은 막을 내렸다.

열정적인 무대매너와 입담으로 팬들을 즐겁게 해준 3D 콘서트는 쇼케이스 공연 장면과 그 동안 공개 되지 않았던 진정한 휘성의 모습을 담아 3D 영화로 개봉 한다.

처음 시도하는 3D 콘서트라 작게 나마 기대를 하고 갔는데  공연은 기대 이상이였다 !!!
무대, 조명, 사운드, 그리고 휘성의 퍼포먼스 까지 상상이상의 공연이였다 +_+
요즘 3D 영화가 붐인데 3D 콘서트도 성장하여 좋은 공연문화로 자리 잡았으면 좋겠다 ^_^

8/24 휘성 콘서트 리뷰 (1) by jjay 회원님

화요일, 9월 7th, 2010
본 리뷰는 콘서트를 관람하신 jjay 회원(twitter.com/fromjay)님이 작성해주신
지난 8월 24일의 콘서트 후기입니다. 좋은 글 너무 감사드립니다.

최첨단 기술과 진정한 예술의 만남! – 휘성 라이브인3D 콘서트에 다녀오다!
by jjay(twitter.com/fromjay)

8월 24일.
비가 촉촉하게 내린 화요일 오후.
사람들은 악스 코리아로 모이기 시작했습니다.
국내 최초로 구현되는, 3D 라이브 공연의 전초전을 보기 위해서지요.
무대의 주인공은 바로 노래 하면 따라 올 자 없는 휘성,

이 날의 공연 ‘Live In 3D 1st Concert 휘성’ 은 추후 최첨단 3D 기술을 이용 하여 만든 영상을 극장에서 상영 하기 위한 전초전으로써 여느 쇼 케이스와는 다른 공연 환경과 의미를 가집니다.

이미 국내외 음악계에서 신개념 또는 상상하지 못할 체험을 선사할 기회로 각광 받고 있는 3D 영상물은 최근 일반 뮤직비디오까지 그 열풍을 이어가고 있고, 특히, U2와 서태지의 콘서트가 3D로 극장에서 상영되어 큰 호응을 받은바 있습니다. 말 그대로 최첨단한 환경에서 즐기는 순수한 예술은 보다 더한 일체감과 현장감을 선사하기 때문에 경험하는 이들에게는 놓칠 수 없는 대단한 기회로 받아들이고 있다는 것이죠.

이번 휘성의 콘서트도 바로 이러한 의미를 지니며, 팬들에게 보내는 일방적인 공연이 아니라 함께 호흡하는 최고의 순간을 위한 자리였습니다.

따라서 콘서트가 지향하는 바가 이렇게 명확하다 보니 그 기대는 클 수밖에 없었고, 3D 효과를 극대화할 화려한 무대 등 한발 앞선 음악과 영상의 조화를 구경할 나의 자세도 나름 준비를 완료 하였더랬습니다.

드디어 시작!

공연장 내부의 첫 인상은 마치 극장 안에 들어온 듯 무대와 관객석의 거리가 멀지 않았고, 무대의 배경은 극장의 스크린이 그렇듯이 한 쪽 면 전체를 꽉 채우고 있었습니다. 화려한 조명 세트와 다채로운 표현이 가능한 LED 전광판으로 도배 되어 있는 무대 배경은 자세히 보니 공간학적 개념을 잘 드리운 계단식 세션의 위치와 사진에 담진 못했지만 무대 배경 양 사이드로 펼쳐진 자잘한 은하수 조명이 밤 하늘의 별을 연상케 하는 듯 매우 흥미를 자극했습니다.

그리고 곧 휘성 등장.

붉은색 조명과 함께 등장한 휘성은 지금껏 보았던 모습과는 사뭇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물론 실제로 휘성의 마음은 알 수 없으나 어딘지 모르게 상기되고 의미심장한 포즈였다고 전 믿고 있어요!(전 정말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불끈 ㅡ ,.ㅡ )

더구나 이렇게 일찍 ‘안되나요’를 듣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안되나요’가 어떤 곡입니까? 오늘날 휘성을 있게 한 곡이 아닙니까! 실로 오랜만에 이 곡을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도 기회였지만 모름지기 이 날은 휘성과 그의 오랜 팬들의 추억의 날. 하늘이 이런 그들의 마음을 알았던 것인지 이 순간의 분위기는 그야말로 예전 추억을 상기시키기에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콘로우를 멋드러지게 한 휘성을 다시 보는 것만 같았습니다. 흑흑…그리고 역시 이 노래를 부를 때 휘성은 혼신을 다 하여요.

‘안되나요’에서 매력적이었던 건 음악 소리에 귀 기울일 수 있도록 한 파란색채의 조명과 자잘한 별빛 조명들을 은근히 드리운 저 환경이었습니다. 만약 이 모든 분위기가 3D로 구현되어 나의 눈에 직접 맞닿으면 얼마나 황홀할까를 외치는 순간, 콘서트는 점점 절정을 향해 나아가고 있었지요…

3D제작 환경에 맞춰진 계산된 연출
Step 1. 안개 속에 가려진 희미한 휘성 모습도~~ ♬

‘안되나요’를 시작으로 콘서트 분위기는 점점 무르익어갔습니다. 특히 이 장면, ‘안개 속에 숨어 있는 아름다운 휘성’ 은 제가 기억하기로 공연 초반의 백미가 아닐까 합니다.

Step 2. 음악과 싱크로율 100%

반복적으로 새로운 환경에 감탄사를 지르게 되는 특별한 이번 콘서트는, 위 사진 처럼 시종일관 화려하게 수놓는 빛을 이용한 ‘주루륵’ 곡을 부를 때 또 다시 느꼈습니다. 음악과 묘하게 맞아떨어지는 무대 연출 말 그대로 인상적이었죠. LED 전광판을 입체적으로 그린 모양새가 3D 구현을 위해서 특별히 신경을 쓴 건 아닐는지..그리고 3D 영상 속이라면 아마도 휘성과 빗 속을 함께 걷고 있겠죠?

Step 3. 무대의 주인공은 나야!

휘성과 같은 소속사인 M To M의 축하 공연이 이어진 브레이크 타임 동안 휘성은 의상을 갈아 입는 등의 새 단장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M To M 멤버들의 쇼맨쉽은 사실 휘성 보다 뛰어났다는 후문이 있습니다만, 여전히 주인공이 휘성 임은 달라지지 않듯이 휘성은 위 사진처럼 주인공답게 멋진 포스로 다시 등장합니다! 그것도 세련된 블랙 의상과 함께요.

여기서 새삼 공연은 가수 혼자서 만드는 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좋은 가수와 훌륭한 노래가 있다면 그것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건 멋진 무대, 감동 어린 음향, 관객에게 관통하는 직접적인 시각 효과가 있어야 할 겁니다. 이번 SKT의 Live In 3D가 궁극적으로 보이고자 한 부분 역시 이러한 부분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운영해서 국내의 공연 환경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는 거겠죠?

저는 휘성의 콘서트를 보면서 그렇게 될 거라고 믿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조만간 극장에서 상영될 이 콘서트는 분명 많은 이에게 즐거움을 주지 않을까 합니다.


언제나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하는 가수 휘성

휘성의 매력은 단순히 노래를 잘 하는 것보다 노래로 감동과 이야기를 전하는 점입니다. 이번 콘서트 때 특히 기억에 남는 것이 어김없이 이번에도 함께한 그의 오랜 팬들과 공연을 하는 중간중간 나눈 대화였는데, 오랜 시간 함께 하지 않으면 가능하지 못할 애정 어린 어투, 그리고 늘 상 해온 듯한 요청과 대화들은 누가 뭐래도 그 시간을 가장 아름답게 하였습니다. 공연 시작 전 부터 공연장 앞을 길게 늘어섰던 그 관객들, IT’s Real를 함께 외치고자 모인 영원한 지원자. 그리고 그 모든 이들이 함께 만드는 Live In 3D 콘서트!
이 열기와 애정이 고스란히 극장으로 다시 한 번 모이길 바라면서, 아직 기대할 것이 더 남아 있지만 좋은 자리를 만들어 주신 많은 분께 선뜻 먼저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I LUV U Live In 3D Peoples~

- 극장에서 3D로 상영 되면 그때 또 감탄사를 남발하여 돌아올 1인이 -



엑스트라 토크

1. 콘서트의 참 맛은 역시나 공연장 주변을 소란케 하는 ‘길게 늘어선 관객들’ 이 날도 어김없었더랬습니다.

2. 금강산도 식후경! 밥 없이 못 사는 우리 한국인들. 때맞춰 등장해 주신 아니, 일찌감치 대기중인 듯 보인 밥 차!

3. 한 번 더 확인 하는 콘서트 아이덴티티 및 주관/주최사들 ‘뽕’

4. M To M 팬분들께 죄송한 맘을 없애고자….. ^^
완전 멋있었던 그들!!!